[패치로그] 2024년 06월 21일 패치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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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퍼그나 작성일 24-06-23 16:34 조회 1,529 댓글 1본문
제왕부활 & 신왕등극
도타 오토체스 2024-06-21 업데이트
수없이 많은 부활을 거듭한 망령제왕은 결국 먼지가 되어 사라져 버렸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의지를 망령의 밤으로 불리는 천년에 한번씩 진행되는 의식에 남겨두었습니다. 의식이 진행됨에 따라 노스랜드의 대지는 오로라로 휩싸여 괴이한 빛을 발산하며 괴물들은 망령정수의 작용하에 더욱 강대해집니다.
당신은 로샨소굴로부터 불멸의 아이기스를 획득하여 다음 국왕등극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그분이 어떤 감사의 뜻을 전해올지도 기대되는군요.
게임 매커니즘 업데이트
● 죽음의 메아리: 이제 체스말 유닛의 사망 시 발동효과가 전부 <죽음의 메아리>로 변경됩니다.(부활, 불멸의 아이기스, 혈석, 감염, 영혼 착취 등)
● 이제 모든 환영유닛은 전투의 함성을 발동 할 수 없습니다.
● 이제 T3이하의 아이템은 착용안내문구가 제시되지 않습니다.
체스말 업데이트
● 귀환 체스말: 망령 제왕($4, 언데드/전사) 스킬<영령의 검>
<패시브> 전투 중 쓰러지면 몸이 다시 합쳐지면서 부활합니다.
<패시브> 망령 제왕이 공격 대상한테 저주를 걸어 일정 시간 후 순수피해 및 공격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순수피해를 입힙니다.짧은 시간 동안 동일 적 유닛에게 다시 저주를 걸 수 없습니다.
망령 제왕을 암살하려 했던 자들은 어째서 제왕이 죽지 않는지 의아해합니다.
● 귀환 체스말: 클링츠($2, 언데드/사냥꾼) 스킬<불타는 집중포화>
<자동시전> 클링츠가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방향으로 관통 화살을 여러 개 발사하여 타격하는 모든 적 유닛에게 공격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해골 궁수 클링츠의 흐릿한 형태는 타오르는 심장 때문인지 아니면 빠르게 활을 쏘는 능력 때문에 생긴 것인지 단정짓기 어렵습니다.
● 강령사제-사신의 낫: 리워크, “즉시 처치된 적은 죽음의 메아리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효과 추가, “죽음의 파동”효과 삭제
<자동시전> 적 영웅을 기절시킨 후 대상이 현재 잃은 체력에 비례한 순수피해를 줍니다. 적은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순수피해를 입고 즉시 처치된 적은 죽음의 메아리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퍼지-고기 갈고리: 물리피해가 250/350/450 에서 200/300/450 으로 줄어듭니다.
● 드로우 레인저-돌풍: 침묵 지속시간이 3/4/5초에서 2/3/5초로 줄어듭니다.
● 무에르타-장막 통과: 공격력 증가효과가 75/100/125 에서 50/75/125로 줄어듭니다.
● 천갑검사-칼부림: 이제 돌진 시 모든 피해로부터 면역되고 찌르는 방향관련 AI를 최적화하였습니다.
● 암살 기사-굴절의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8/7/6초로 늘어나고 굴절 적용 횟수가 3/5/7 에서 2/4/6 으로 줄어듭니다.
종족/직업 업데이트
● 언데드-역병: (6)언데드 최대체력 감소효과가 30%에서 40%로 늘어납니다.
(3) 언데드: 전투에 참여한 모든 비언데드 유닛은 역병에 감염됩니다: 최대 체력 -10%%.
(6) 언데드: 전투에 참여한 모든 비언데드 유닛은 역병에 감염됩니다: 최대 채력 -40%%.
(9) 언데드: 역병에 감염된 유닛은 지속시간이 생기고 모두 소진 시 전사합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 고행자 모자(T2에서 T1으로 다운그레이드): 아이템 리워크
★및★★ 비언데드유닛 착용 시 획득효과: 홈그라운드 전투에서 승리 및 생존 시 레벨 및 클라스가 동일한 무작위 언데드 유닛으로 변환됩니다.
*: 라운드 마다 최대 1 기의 언데드 유닛이 변환됩니다.
*: 전투 시작 후 착용한 고행자 모자는 다음 라운드에 효과가 발동됩니다.
*: ★★★유닛 및 이오는 변환불가능하고 언데드 유닛변환은 차단한 체스말리스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소박한 모자는 투루스타르쿠리가 기원이라고 여겨집니다.
● 신규 T4아이템: 불멸의 아이기스
죽음의 메아리: 부활
불멸자의 죽음을 막아주는 방패를 소유했다고 전해집니다.
● 용의 장창(T1에서 T2로 업그레이드): 공격속도 증가
+20% 공격속도, 원거리 유닛 장착 시 공격 사거리 +200.
● 거인의 반지: 물리 블로킹 효과가 +120에서 +100으로 줄어들고 체력 재생효과가 +10에서 +30으로 늘어납니다.
● 칠흑왕의 지팡이: 효과 발동 시 마법저항력 증가효과가 100%에서 75%로 줄어듭니다.
● 신의 양날검: 기본 공격력 증가효과가 500에서 400으로 줄어듭니다.
BUG 수정
● 환영유닛이 소모품을 드랍하는 bug를 수정하였습니다.
● 취권도사★★★의 화끈한 양조 지속시간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단 해제버튼 아래에 레벨이 노출하는 bug를 수정하였습니다.
시즌 결산 안내
● S31크틸라 시즌(5월1일~6월30일)시즌 결산 안내:
♕퀸 탑20위: 크틸라 시즌 우승자 휘장
♕퀸: 320캔디+블링블링 크라운(S32기간)+크틸라♦Black 짐꾼(전설)
♔킹: 320캔디+크틸라♦White 짐꾼(에픽)
♖룩: 160캔디+크틸라♦Red 짐꾼(유니크)
♗비숍: 80캔디+크틸라♦Blue 짐꾼(레어)
♘나이트: 40캔디
♙폰: 20캔디
● 시즌 보상은 플레이어가 해당 시즌 중 도달한 가장 높은 랭킹을 기준으로 발급됩니다.(시즌 우승자 휘장 비포함)
● 시즌의 마감일(6월30일)은 시즌결산시간으로 게임결과가 mmr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신규 시즌(S32비취령 시즌)은 2024년 7월1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퍼그나님의 댓글
퍼그나 작성일밸런싱 업데이트1
● 천갑검사의 “천갑검사-칼부림: 이제 돌진 시 모든 피해로부터 면역되고 찌르는 방향관련 AI를 최적화하였습니다.”변경이 취소됩니다.(게임붕괴이슈)
● 마르스: 기본 체력이 550에서 600으로 늘어납니다.
● 박쥐기수-불꽃 질주: 초당 피해가 30/45/75에서 40/60/80으로 늘어납니다.
● 항마사: 기본 마법저항력이 40에서 30으로 줄어들고 공허의 피해 계수가 4/6/8에서 3/5/8로 줄어듭니다.
● 원숭이 왕: 기본 공격 간격이 1.1초에서 1.0초로 줄어들고 무한일격의 기절 지속시간이 1/1/2초에서 1/1.5/2초로 변경됩니다.
● 악령-악령 불러내기: 최대 혼령 수 가 5/8/15에서 4/6/10으로 줄어듭니다.
● 수도사-취권: (4)수도사 특성의 발동 확률이 15%에서 20%로 늘어납니다.
● 언데드-역병: (3)(6)언데드 최대체력 감소효과가 10%/40%에서 5%/35%로 줄어듭니다.
● 오크-피의 격노: 이제 (6)오크 체력 증가효과에 800의 상한치가 추가됩니다.(플레이어 체력<=20)
● 고행자 모자효과 발동 시 체스말 수가 그대로 유지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악령-악령 불러내기: 불멸의 아이기스를 장착한 악령이 불러낸 악령들의 불멸의 아이기스 이펙트효과가 제거됩니다.
● 망령 제왕-부활: 부활 시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는 bug를 수정하였습니다.
밸런싱 업데이트2
● 복수 혼령-황천의 이동술: 시전 대상 방어력 감소효과가 삭제됩니다.
● 겨울 비룡-냉기의 은총: 얼음고치 공격 시 공격속도 둔화효과가 삭제됩니다.
● 악령-악령 불러내기: 최대 혼령 수 가 4/6/10에서 3/5/8로 줄어듭니다.
● 테러블레이드-탈바꿈: 이제 탈바꿈으로 변신된 아군유닛은 불멸의 아이기스의 부활효과를 물려받을 수 없습니다.
● 거미여왕-비단결 투척올가미: 부활 및 불멸의 아이기스 효과와 충돌되는 bug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종료 후에도 체스말 유닛의 죽음의 메아리효과가 발동되는 bug를 수정하였습니다.
● 불멸의 아이기스 부활효과 buff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도타2 DOTA7.36c 업데이트로 인한 게임붕괴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체스말 유닛의 로딩 시스템을 최적화하였습니다.